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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각하거나 웃기거나/IT 및 디지털 뉴스

▷(신종코로나) 온라인몰 주문 폭주, 오프라인 매출 감소 이어져

by GRIT HOON BLOG 2020. 3. 3.

신종 코로나 사태 후 앱 사용량, 홈쇼핑 및 동영상 앱 이용 증가/한국경제/20.02.18

 

신종 코로나 사태 후 앱 사용량, 홈쇼핑·동영상 앱 이용↑…철도·구직 앱 접속↓

신종 코로나 사태 후 앱 사용량, 홈쇼핑·동영상 앱 이용↑…철도·구직 앱 접속↓, 손세정제 등 방역관련 상품 판매 NS홈쇼핑 이용량 41%나 증가 배달앱 사용 日평균 13% 늘고 지하철 등 교통앱은 12% 줄어

www.hankyung.com

코로나19 이후, 동영상 스트리밍, 음식 배달 앱 이용 횟수 증가
철도 예약,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카메라(스노우) 앱 접속 후 감소
배달앱 사용 일평균 13% 늘고 지하철 등 교통앱은 12% 줄어

 

코로나19 스마트폰 앱 사용량 변화

 

쿠팡, ‘로켓배송’ 지연, 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몰 주문 폭주 이어져/한국일보/20.02.20

 

쿠팡, ‘로켓배송’ 지연…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몰 주문 폭주 이어져

쿠팡 모바일앱 캡처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환자가 이틀 만에 50여명이 추가되는 등 코로나19에 대한 공포가 커지면서 외출하지 않고, ‘비대면’ 쇼핑이 가능한 온라인 쇼핑몰 주문량이 급증하..

www.hankookilbo.com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쇼핑몰 주문량 급증
쿠팡, SSG닷컴, 11번가 등 주문량 급증

쿠팡 모바일앱 캡처

 

 

네이버-카카오, 커머스 확대…격전장 된' 온라인 쇼핑'/뉴스웨이/20.02.14

 

네이버-카카오, 커머스 확대…격전장 된 ‘온라인 쇼핑’

국내 포털업계 맞수 네이버와 카카오가 커머스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네이버는 자사 쇼핑에서 생필품 구매 ‘특가창고’를 오픈하는 한편 브랜드관을 신설해 소비자 접점 강화에 나섰다. 카카오는 메신저 카카오톡 기반의 선물하기에서 명품 브랜드를 선보이고, 장보기 기능을 추가하는 등 서비스 확대를 꾀하고 있다. 국내 포털을 사실상 거머쥐고 있는 네이버와 카카오가 커머스 서비스를 강화하는 것은 금융결제 등과 시너지 창출이 용이하기

www.newsway.co.kr

 네이버와 카카오는 자사 커머스 플랫폼인 ‘네이버쇼핑’과 ‘카카오톡 선물하기’ 플랫폼에서 상품 다각화
네이버 생필품 전용관(특가창고) 오픈
카카오 장보기 독자 서비스로 전환 예정
검색 및 메신저 무기로 커머스 공략, 시너지 창출

네이버 사옥(좌측)과 카카오 사옥(우측)




온라인쇼핑 급증에 지난해 전국 광역시 소매 판매 초토화, 전국이 레드오션/한국일보/20.02.15

 

온라인쇼핑 급증에 지난해 전국 광역시 소매판매 초토화… “전국이 레드오션”

전국 9개 시도에서 소매판매 뒷걸음… 대구ㆍ대전 등 광역시도 첫 마이너스 대형 면세점 있는 서울과 제주만 눈에 띄는 증가지난 7일 서울 강동구 둔촌역전통시장. 이승엽 기자온라인(모바일 포함)으로 물건을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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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7대(서울특별시 포함) 광역시 중 대구, 광주, 대전, 울산 등 4곳의 소매판매가 전년대비 감소
소매 판매액의 온라인 비중이 20%로 처음 증가하는 등 온라인 구매 영향으로 오프라인 구매 감소 
4개 도시 19년에 소매 판매 첫 감소, 6개 도는 감소세

강동구 둔촌역시장 전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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