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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각하거나 웃기거나/IT 및 디지털 뉴스

▷신종코로나 온라인 커머스 성장 견인, 밀레니얼 세대 건강식품 구매 증가

by GRIT HOON BLOG 2020. 2. 18.

"술·담배 살때 말곤 클릭모드"…전국민의 방콕化 /20.02.10 /머니투데이

 

"술·담배 살때 빼곤 클릭해요" 국민들은 셀프격리중 - 머니투데이 뉴스

"요즘 같은 시기에 집에서 편하게 온라인으로 쇼핑하지 누가 매장에 가나요. 술·담배야 어쩔 수 없이 사러가지만.."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가능한 외출을 자제하는 사회...

news.mt.co.kr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영향으로 온라인 커머스 매출액 성장
신종코로나 사태를 계기로 온라인 쇼핑의 비중이 한층 커지는 패러다임 변화
1/28 ~ 2/6 SSG닷컴 YOY + 55% 성장, 배송도 주문 건수 15% 늘었고, 마감률은 95% 안팎을 기록
1/27 ~ 2/6 마켓컬리 YOY +124% 증가, 신선식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24% 늘고, 반찬·간편식 매출은 178% 급증

 넷플릭스 제작발표회가 온라인 스트리밍 행사로 대체하는 모습




밀레니얼 세대들도 “셀프 케어”… 건강기능식품 시장 5조 육박 /20.02.10 /동아일보

 

밀레니얼 세대들도 “셀프 케어”… 건강기능식품 시장 5조 육박

직장인 한상호 씨(28)는 젊은 나이지만 웬만한 40, 50대보다 건강기능식품을 잘 챙겨 먹는다. 직장 동료의 추천으로 종합비타민을 처음 접한 이후 칼슘, 마그네슘 등 일반적인 …

www.donga.com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 20년 5조 원 육박할 것으로 전망 (15년 2.9조, 16년 3.5조, 17년 4.1조 19년 4.5조)
20~30대의 건강식품 구매 증가 추세, 소비 증가가 뚜렷
올리브영 YOY +76% 증가, 20대 고객의 건강기능식품 구매액 증가
H&B 랄라블라 +81% 증가, 10, 20대 구매액 증가
G마켓에선 작년 20대의 건강기능식품 구매량+이 + 26% 증가 (5년 전 비교), 30대의 구매량이 +54% 증가

올리브영 홍대점의 건강기능식품 진열대
국내 건강기능식품 규모




"작년 국내 SNS 이용률 47.7%…2011년 이후 첫 감소" /매일경제 /20.01.27

 

"작년 국내 SNS 이용률 47.7%…2011년 이후 첫 감소" - 매일경제

KISDI 보고서…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이용률 급감 속 인스타그램만 성장세

www.mk.co.kr

SNS 이용률 매년 상승해오다 8년 만에 2019년 소폭 하락하며 47.7% 기록
인스타그램의 이용률만 2018년 10.8%에서 19.3%로 유일하게 성장
가장 자주 이용하는 SNS : 페이스북 29.6%, 카카오스토리 26.3%, 인스타그램 19.3%, 네이버 밴드 10.6%, 트위터 5.3%
 (출처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1만 명 대상 설문)


평균 사용시간 추이
SNS 이용률 변화



구글, 크롬에서 HTTPS 아닌 다운로드 점진적으로 차단한다 /보안뉴스 /20.02.10

 

구글, 크롬에서 HTTPS 아닌 다운로드 점진적으로 차단한다

사용자들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으로 구글은 크롬 브라우저 사용 시 HTTPS 페이지들에서의 불안전한 다운로드 시도를 차단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 정책은 올해 가을에 나올 크롬 86 버전부터 정식 도입될 예정이라고 한다.

www.boannews.com

https가 아닌 소스(다운로드, 이미지, 비디오, 오디오 등)에 대해 경고, 차단할 계획
20년 가을에 적용되는 크롬 업데이트 버전부터 적용될 것으로 예상
올해 나올 버전을 통해 ‘선 경고, 후 차단’ 순서로 보안 강화할 예정
개발자들은 모든 통신 요소를 HTTPS로 진행해야 경고 뜨는 거 방지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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